'바펜하이머'는 할리우드에 어떤 의미일까요?

하나는 밝은 분홍색 옷으로 유명한 다양한 인형에 대한 엉뚱한 포스트모던 코미디입니다. 다른 하나는 제2차 세계 대전 중 원자 폭탄을 만든 과학자의 우울한 전기입니다. 하나는 마고 로비와 라이언 고슬링이 파스텔 플라스틱 해변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는 모습입니다. 다른 하나는 실수로 세상을 파괴할 수 있다고 초조해하는 해골 킬리언 머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 그레타 거윅의 바비와 크리스토퍼 놀란의 오펜하이머는 이보다 더 다르게 보일 수 없지만 두 영화는 너무 밀접하게 연결되어 타블로이드 친화적인 관계에 있는 두 유명인처럼 합성어라는 이름을 낳았습니다. 이것은 Barbenheimer의 여름입니다.
별명은 두 영화가 같은 날 개봉 될 것이라고 발표되었을 때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영화 관람객이 취향에 따라 한 영화 또는 다른 영화를 선택할 수 있는 카운터 프로그래밍의 전형적인 예처럼 보였습니다. 놀란이 그의 오랜 집인 스튜디오를 떠나 유니버설로 이사했기 때문에 워너가 복수심에 불타 바비를 오펜하이머에 맞섰다는 소문도 있었다. 그러나 영화 사이의 색조 대비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저항하기에는 너무 웃기게 뚜렷했고, 곧 일정은 콘테스트보다 비공식 파트너십에 더 가깝습니다. Barbenheimer라는 이름이 떠올랐습니다. 포스터와 티셔츠는 Barbenheimer 영화가 어떤 모습일지에 대한 이미지로 조롱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폭탄과 원폭을 이중 청구서로 볼 계획을 공유했으며, 어떤 순서로 볼 것인지, 무엇을 입을지, 어떤 칵테일을 마셔야 하는지,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간식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논의를 했습니다.
바벤하이머의 아이러니 중 하나는 바비와 켄이 J 로버트 오펜하이머가 자신의 영화에서 겪는 것처럼 실존적 불안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이 밈은 두 영화를 모두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된 비범한 마케팅 쿠데타가 되었으며, 그 중 하나만 보았을 수도 있는 사람들이 대신 두 영화를 모두 보도록 장려했습니다. 핵심 요소는 실제로 완전히 반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둘 다 별이 빛나는 앙상블 캐스트와 훌륭한 제작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둘 다 오스카상 후보에 오른 공들인 작가들이 만든 열정적인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바비 팬이자 오펜하이머 팬이 될 수 없는 이유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벤하이머의 날이 영화의 한 해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재미있기는 하지만 밈은 할리우드가 이번 여름에 기대할 만한 다른 것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오펜하이머는 2 시간 동안 과학자들이 방에서 논쟁을 벌이고 있으며, 바비 인형은 바비 인형을 소유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어린 소녀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 수있는 도전적인 철학적, 정치적 질문이 너무 많습니다. (바벤하이머의 아이러니 중 하나는 바비와 켄이 J 로버트 오펜하이머가 그의 영화에서 겪는 것처럼 그들의 영화에서 실존적 불안을 겪는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보다 직설적으로 상업적인 슈퍼히어로나 공상 과학 서사시에 의해 가려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레코닝 파트 1과 인디아나 존스와 운명의 다이얼이 이미 나왔기 때문에 11월에 듄 파트 2와 마블스가 나올 때까지 관객들이 줄을 서게 할 소중한 시간이 거의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 점에서 Barbenheimer의 잡담은 금식이 시작되기 전에 마지막 파티에 초대하는 것처럼 약간 절망적으로 들리기 시작합니다. 오펜하이머의 런던 초연이 한 시간 앞당겨져 SAG-AFRA 파업이 발효되기 전 마지막 몇 분 동안 배우들이 레드 카펫에서 포즈를 취할 수 있었던 것처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현재 작가와 배우들의 파업으로 타격을 입은 영화산업은 불안한 상태에 있다. Barbenheimer는 밝고 새로운 미래의 새벽이라기보다 과거에 대한 축하처럼 느껴집니다.
놀란은 아날로그 필름을 옹호하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저항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바비는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온 인형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매력에 의존합니다. 인형 뒤에 있는 장난감 회사인 마텔(Mattel)은 자사 제품을 기반으로 한 많은 영화를 제작하고 있지만 이번 주에만 마텔의 마스터스 오브 더 유니버스(Masters of The Universe)를 개발하는 데 30천만 달러가 지출되었지만 넷플릭스(Netflix)가 프로젝트를 중단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바벤하이머 현상에 관해서는, 차려 입고 칵테일을 사는 것에 대한 모든 이야기는 친구들과 영화관에가는 것이 규칙적인 활동이 아닌 드문 특별한 날이되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쩌면 바비와 오펜하이머가 삶과 죽음에 대해 숙고하기 때문에 그런 우울한 생각이 촉발 될 수도 있지만, 고객을 지역 멀티 플렉스로 끌어들이기 위해 바벤 하이머만큼 독특하고 터무니없는 밈이 필요하다면 영화 사업에 대해 무엇을 말합니까?